문화 한 스푼

> 볼수록 용산 > 문화 한 스푼
The Classic in my life 공연 안내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어 친숙한 곡들을, 지휘자의 친절한 해설과 함께 오케스트라가 아름답게 연주하는 공연으로 클래식에 대한 깊이와 감동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일 시
2025. 3. 26.(수) 19:30
장 소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대 상
용산구민 누구나
공 연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정치용)
관 람 료
무료(선착순 입장)
문화진흥과 문화예술팀
☎ 02-2199-7250
용산LAB: 도시역사편
‘꿈틀꿈틀, 용산전자상가’ 어린이 교육생 모집

교육내용
기획전시 <접속, 용산전자상가>와 연계하여 ‘용산전자상가’의 장소적 특징을 시대별로 살펴보며, 용산의 변화한 도시환경을 체험
대 상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
교육일정
2025. 4. 12.(토), 4. 26.(토) 10:00~12:00
신청방법
용산역사박물관 및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접수일정
· 교육일 4. 12.(토): 3. 22.(토)부터 접수 · 교육일 4. 26.(토): 4. 5.(토)부터 접수
※ 교육일 3일 전 접수 마감, 상황에 따라 선착순 조기마감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museum.yongsan.go.kr)를 참조하거나 용산역사박물관으로 문의


문화진흥과 박물관팀
☎ 02-2199-7282
남산도서관이 추천하는 이달의 도서

ⓒ미래의창

트렌드 코리아 2025

이 책은 2025년 대한민국의 다양한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는 책으로 매년 주목받는 베스트셀러이자 필독서이다. 기후감수성, 토핑경제, 옴니보어, 아보하 등 올해 우리 사회를 이끌 트렌드 키워드 10개를 선정하여 자세하게 설명한다. 독자들이 새로 접하는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어 우리 사회의 변화를 보다 더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책 속으로_ 단순히 트렌드 분석을 넘어, 우리 삶의 경제 및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를 이끄는 요인들을 심도 있게 분석하여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우리의 통찰력을 좀 더 넓혀주는 책이다.

김난도 외 _ 미래의창

ⓒ다산북스

찬란한 멸종

2150년, 인류가 여섯 번째 대멸종을 맞이한 뒤 남아있게 된 인공지능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여섯 번째 대멸종이자 인류 멸종의 이유를 기후위기로 지목하여 기후변화의 위험성에 대한 메시지를 던진다.

책 속으로_ 이 책은 멸종이란, 생명체가 다음 세대를 위해 자리를 비켜주는 일이라고 말한다. 멸종을 부정적인 시선으로만 보지 않고 멸종에 대한 다른 시각을 제시해, 다른 관점에서 멸종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정모 _ 다산북스

ⓒ정미소

다섯 개의 직업으로 남은 사람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점차 사라지고 이직과 재취업이 흔해진 요즘이지만, 저자처럼 10년 남짓한 세월 동안 다섯 개의 직업을 경험한 사람은 드물다. 이제 여섯 번째 직업인 ‘작가’로 새로운 길을 걷고 있는 저자는, 자신이 어떻게 다섯 개의 직업을 거쳐왔는지 그 여정을 들려준다.

책 속으로_ 책을 통해 저자가 거쳐온 직업에 대해 진심을 다했음을, 더불어 다섯 개의 직업의 세계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저자처럼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그 경험을 통해 배우는 삶 역시 충분히 의미 있는 인생임을 깨닫게 된다.
김솔 _ 정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