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용산 이야기
남영동 염천교회, 따뜻한 겨울나기 후원
2월 24일 대한예수교장로회 염천교회(박영근 목사)는 한부모가정과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300만 원과 비타민 등 물품을 후원하였다. 염천교회는 매년 성금을 후원해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이촌제2동, 이촌새마을금고
제48차 정기총회 환원사업 시행
지난 2월 이촌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철)에서 제48차 정기총회 개최와 관련하여 지역주민을 위한 환원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좀도리쌀 100포(600만 원 상당)는 저소득층 60가구와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지원하였고, 성금 1,800만 원은 장학금과 생활안정자금으로 9가구에 각 200만 원씩 전달되었다.
이태원제1동, 새마을금고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및 쌀 기부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으로 성금 4천만 원과 쌀 100포를 기부하였다. 지난해 10월 이태원1동 새마을금고 새단장 개관 기념식에서 이웃돕기 성금으로 2천만 원을 기부한 데 이어 12월에는 관내 한파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추가로 기부하였다. 지난 1월에는 사랑의 좀도리 쌀 전달식을 개최하여 쌀 20kg 100포를 기부하였다.
청파동, 전역 골목길 환경 정비를 통한
주민 생활환경 개선
청파동은 지난 3월 7일 청파동3가 56-6 및 서계동 260-15 일대에서 대대적인 골목길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해당 장소는 많은 적치물로 인해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는 곳으로, 이번 정비를 통해 적체 민원 해소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골목길 환경 정비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한남동, 반려동물 대기 쉼터 조성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1인 가구의 증가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대폭 증가함에 따라, 반려견 등을 동반한 민원인이 업무를 보다 수월하게 볼 수 있도록 한남동은 2023년 3월 초 주민센터 내 반려동물 대기 쉼터를 조성하였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과 비반려인에 대한 배려 문화를 확산하고자 관내 동물병원(펫토이 동물병원)과의 연계·후원을 통한 비예산 사업으로 조성하였으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추가 후원업체 연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용문동, 사랑의 재능 나눔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지난 2월 28일 용문동주민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활동’이 진행되었다. 용문동에서 ‘가꾸다헤어’를 운영하고 있는 모녀분들이 이·미용 봉사를 해주었고, 덕분에 열일곱 분의 어르신들이 산뜻하고 멋진 모습으로 단장하셨다. 또한, 동 방문간호사가 이·미용하신 어르신들의 건강체크와 상담도 실시하였다. 김복임 원장님과 자녀분은 앞으로도 정기(격월)로 이·미용 봉사 활동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한남동교회 제 116주년 창립기념일 기념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기탁식
2023년 2월 26일 한남동교회(담임목사 박승일)에서 116주년 창립기념주일을 맞이하는 주일 예배 시 ‘이웃섬김전달식’이라는 이름으로 2023년도 마지막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기탁식을 하였다. 관내 한남동교회에서는 교인들이 직접 모은 기부금을 매년 전달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545만 원을 시작으로 매년 5만 원 증액을 하고 있다. 이는 한남동 저소득 가구를 매년 1가구씩 늘려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올해도 한남동 주민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한남동교회로 인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효창동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쌀’ 전달
효창동 새마을금고에서 사랑의 좀도리쌀 10kg 67포를 전달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 및 관계자분들이 모은 성금으로 2023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에 동참한 것이다. 이날 전달받은 물품은 효창동 취약계층 67가구에 전달하였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댁에는 직접 방문해 안부를 물으며 추운 겨울 지친 어르신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졌다. 효창새마을금고 김창민 이사장은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매년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할 것이며,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