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게시판
지금 용산구는 쓰레기와 전쟁 중
고질적인 생활폐기물 증가로 몸살
무더위와 집중호우로 피로도가 높았던 지난여름, 용산구는 쓰레기 처리 문제로 더욱 고민이 깊었다. 코로나19가 완화되면서 이태원과 한남동 핫플레이스를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집회 관련 쓰레기가 발생하면서 폐기물이 급증했다.
테마현장
무단투기 폐기물 수거 현장
분리수거만 잘해도 충분합니다!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는 매일 치워도, 다음날 또 그만큼 쓰레기가 쌓입니다.‘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던 광고 문구처럼, 생활환경은 장식하고 꾸미는 것보다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청결하고 쾌적한 용산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Before & After 사진으로 구성했습니다.
용산+ 사람들
효창동 자율방범대,
이촌1동 용강아름드리봉사단
도시의 환경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기반인 동시에 도시의 얼굴이다. 쾌적하고 청결한 동네 가꾸기가 중요한 이유다. 그래서 용산의 구석구석, 골목골목을 누비며 더 깨끗한 우리 동네를 만드는 사람들은 소중하다. 용산구의 얼굴을 빛내는 소중한 이웃들을 만났다.
핫이슈
반가워요! ‘이태원 지구촌 축제’
시작은 2002년 월드컵 기간 아리랑택시부지에서 이태원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하여 의기투합한 이태원 상인들의 작은 행사였다. 20년 만에 120만 명이 찾아와 즐기는 성공한 축제가 되었지만, 코로나19로 2년간 아쉬운 숨 고르기에 들어가야 했다. 그러나 오는 10월 15일 토요일부터 더 강력해진 이틀간의 축제가 이태원관광특구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모두의 의회
용산구의회 의정 소식
용산구의회는 구의회 이모저모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개편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는 의원 현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의원 소개 화면에서는 의원 개인별 SNS 계정을 연계해 쉽고 빠르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석맞이 송편 빚기
이태원 글로벌빌리지센터
다양한 이유로 서울살이를 택한 외국인 18명의 송편 빚기 수업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시죠. 송편이라는 명절 전통 음식을 만들며, 한국에서 또 하나의 추억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