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현장
새로운 시작,
너희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해!
초등학교 1학년 때 형성된 생활습관은 평생의 가치관을 좌우할 수 있다. 인생이란 긴 레이스에 첫발을 내디딘 아이들을 응원하며, 용산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2021학기 기준) 정승민·오정아·이정선·이선희 선생님을 만나 아이들을 위해 학부모가 챙겨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들었다.
테마 톡Talk
우리들은 1학년
“학교 가는 날 손꼽아 기다려요”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여 처음 교실에 들어가 앉던 그때, 그 마음을 기억하는지. 설레기도 하고 두근두근 떨리기도 하던 그때의 기억은 어른이 되어서도 쉽게 잊히지 않는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4명의 아이들도 콩닥콩닥 떨리긴 마찬가지다. 책가방, 필통, 연필, 지우개를 사 놓고 학교 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초등학교 신입생 신은혜, 함성연, 김자인, 김하은 어린이를 만
테마 게시판
새마음으로 힘차게 출발!
용산구와 함께해요
우리는 전 생애에 걸쳐 수많은 ‘시작’을 거쳐왔다. 세상에 나온 그 순간부터 시작된 ‘시작’은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각 교육과정에 첫발을 들여놓으며 떨림과 설렘으로 맞이한다. 이제 또 시작되는 우리의 ‘시작’을 용산구가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으로 응원한다.
이슈 돋보기
단계별 방역체계·노바백스 안내
최근 오미크론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이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새로운 방역체계가 운영됩니다. 변화된 방역 및 확진자관리, 재택치료 요령에 대해 살펴봅니다.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시작합니다.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아직 접종을 받지 않으셨다면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