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활기와 미소가 넘치는 용산의 시장

용산구소식 9월호 <찰칵! 독자 사진> 선정작을 소개합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시장
아침부터 분주하게 손님을 맞고 물건을 진열해놓은 상인들! 좋아하는 제철 과일도 사고 채소도 사고 부산어묵, 순대도 샀어요.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 재미있게 장을 봅니다. 요즘 한창 공사 중인데 새롭게 단장할 용산 용문시장을 기대해 봅니다. ^^

하지양(산천동)

새로운 변화, 반갑고 앞으로 잘 부탁해!
내가 태어나고 자란 용산 용문동의 자랑 용문시장! 어릴 때부터 용문시장의 변화를 옆에서 보며 함께 자라났습니다. 이제 용문시장이 또 한 번의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으니 설렘이 가득합니다. 몇 년간 잠시나마 이촌동에 살게 되었다가 두 달 후면 다시 용문동으로 이사하게 돼, 즐겁게 기다리는 중인 요즘입니다. 이촌동 고마웠어, 용문동 반갑고 앞으로 잘 부탁해!

김은기(이촌2동)

지금 전통시장은 브레이크 타임 중
시장을 찾는 손님들로 항상 북적이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한산한 풍경입니다.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브레이크 타임인가 봅니다. 옛 정취가 가득한 재래시장은 언제 방문해도 정감이 있습니다.

김현수(이촌1동)

우리 동네 시장은 서울의 핫플레이스!
이촌동 공무원시장으로 불렸던 이촌종합시장은 규모는 크지 않지만, 경쟁력 있는 반찬, 채소, 생선가게는 물론, 이촌1동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레트로 감성의 한식당, 이자카야, 중국음식점, 맥주바 등 아기자기한 맛집들이 모여있습니다. 동네 어르신들은 물론 외지에서 오는 방문객도 많은, 단연코 서울의 핫플레이스입니다.

황상호(이촌1동)

내 삶의 즐거움
용문시장은 행복입니다. 맛있는 거 먹고 즐기는 것이 나의 삶의 여백을 채우는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경호(원효로동)

찰칵! 독자 사진 응모

우리들의 가을 맞이

유난히도 무더웠던 올해 여름도 지나가고 어느덧 풍요로운 가을입니다. 이번 달 주제는 ‘우리들의 가을 맞이’로 정해봤습니다. 오곡백과 수확체험, 가을운동회, 가을 축제 등 가을 하면 떠오르는 다양한 사진을 소개글과 함께 보내주세요.

참여방법

• 사진과 소개글을 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제출하거나 이메일(mansukgun@yongsan.go.kr)로 보내주세요.
• 성함, 연락처, 주소(용산구 ○○동까지만), 사진 및 소개글(50자 이상)은 필수입니다.
응모 기간 10월 12일까지
※ ‌참여해 주신 구민 중 5분을 선정하여 모바일 쿠폰을 보내 드립니다.
(모바일쿠폰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여야 하며, 전화번호 착오 기재 시 모바일 쿠폰 재발송이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