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반짝이는 나만의 즐거움, 나의 취미

용산구소식 8월호
#찰칵!
독자 사진 선정작을 소개합니다!
인생의 축소판 클라이밍
요즈음 클라이밍 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매 순간 집중하며 위의 홀드를 향해 하나하나 나아가고, 목표지점에 올랐을 때 성취감까지 인생의 축소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멘탈과 피지컬 트레이닝 모두 좋은 스포츠라 생각됩니다.

이지훈(용문동)

직접 채우는 세계지도
저의 취미는 출장이나 여행차 해외를 방문했을 때 사 오는 냉장고 자석 수집입니다. 타공 철판에 세계지도 스티커를 붙여 자체 제작한 자석판에 각 나라에서 사 온 자석들을 부착하여 거실에 걸어두었습니다. 하나둘 모으다 보니 어느새 30여 개 국의 개성 있는 자석들을 모았는데요. 제 꿈은 전 세계 193개 국의 자석을 모두 모으는 것입니다.

강원종(원효로4가)

10점을 향해 쏴라!
2년 전부터 남산 석호정에서 시작했던 국궁! 잠시 운동에 소홀하다가, 이번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휩쓴 양궁 경기를 보자니 가슴이 뜨거워지면서 국궁의 기억이 되살아 지난 주말 석호정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활 현에 맞은 팔뚝은 푸른 멍을 꽃피웠지만, 몸과 맘이 가벼워진 기분이었어요.

문세희(한남동)

수확이 주는 기쁨
수년째 옥상 텃밭에서 채소를 가꿉니다. 씨앗부터 열매까지 키우며 취미생활도 되고 직접 가꾼 유기농 채소를 먹는 즐거움은 비할 데가 없어요.

윤리나(이촌동)

나무 위에 새기는 그림
우드버닝을 아시나요? 제 취미는 우드버닝입니다. 전기로 달궈진 인두로 목판의 밑그림을 태워서 그림을 완성하는 것이죠. 완성된 그림은 품격이 높고 보기 좋아요. 선물도 많이 해요. 연세 드신 분들이 취미로 많이 합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노년기에 특히 집중력도 높여서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준호(이촌동)

#찰칵! 독자 사진 응모

이번 추석 가족들과 나눈 추억을 소개글과 함께 공유해 주세요!
소개글(50자 이상)은 필수입니다. 보내주신 사진과 글은 다음 달 <용산구소식>에 게재됩니다.

참여방법

• 사진과 소개글을 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제출하거나 이메일 (una0901@yongsan.go.kr)로 보내주세요.
• 성함, 연락처, 주소(용산구 ○○동까지만), 사진 및 소개글은 필수입니다.
응모 기간 9월 12일까지
※ 참여해 주신 구민 중 5분을 선정하여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