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톡톡

우리 동네 용산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이촌 2동

노인복지후원회 초복맞이 양곡 및 삼계탕 나눔 행사

지난 7월 16일 노인복지후원회(회장 김영호)에서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저소득 어르신 130가구에 쌀 10kg 1포 및 삼계탕 2팩 나눔 행사를 이촌2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참석하신 어르신들께는 직접 물품을 나누어 드리고,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께는 주민센터 복지플래너들이 방문배달을 하였다. 어르신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원효로 2동

작은도서관 ‘두드림’ 여름방학 프로그램 <슬기로운 방학생활> 추진

원효로2동 작은도서관 ‘두드림’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숙)는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도서관 출근 스탬프 찍기, 탁족 체험, 수박 수영장, 책 표지 만들기 등 책 놀이 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냈다.

이태원 2동

중복맞이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

이태원2동 노인복지후원회(회장 신철)가 중복을 맞이하여 지난 7월 24일 관내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이태원제2동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삼계탕 한상차림을 대접했으며, 특히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색소폰 연주와 트로트 공연까지 함께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렸다. 신철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신명 나는 공연과 뜨끈한 삼계탕으로 기력을 보충하시고 이웃들과 즐겁고 시원한 하루가 되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원효로 1동

노인복지후원회 초복맞이 경로당 ‘사랑의 과일상자’ 전달

원효로1동 노인복지후원회(회장 김희겸)에서 7월 15일 초복을 맞아 관내 경로당 6곳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과일상자’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수박 및 간식으로 이루어진 ‘사랑의 과일상자’를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과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기원하는 바람을 담아 전달하였다.

용문동

용산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다솜회’ 여름나기 물품 전달

코레일 용산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봉사단체 ‘다솜회’는 지난 7월 12일 초복을 맞아 관내 저소득가정 25가구에게 180만 원 상당의 서큘레이터를 전달하였다. 장마와 무더위로 힘든 시기를 나고 있는 어르신들은 물품을 받고 신경 써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다솜회는 2013년 10월부터 시작된 용문동과의 인연으로 명절마다 후원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후암동

후암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후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방유미) 회원들은 지난 7월 11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 주민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잘 보낼 수 있도록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만든 배추김치, 불고기, 멸치볶음 등 반찬 5종을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주민 50명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였다.

남영동

새마을부녀회 ‘나눔장터’ 개최

7월 30일 오전 남영동주민센터 앞에서 남영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명숙)가 개최하는 나눔장터가 열렸다. 주민들이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물품을 직접 가져와 자유롭게 판매하는 장터부스와 열무국수, 녹두전 등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었다. 장터에 직접 참여한 주민들은 자원 재활용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이웃 간의 교류를 통해 친밀감도 쌓였다고 하였다.

후암동

어르신과 함께, 스마트폰을 더 즐겁게!

후암동주민센터에서는 8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에 지역사회 내 재능기부(강사 문덕일)를 통해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대상으로 신바람 나는 스마트폰 활용 소그룹 교육을 개최한다. 이는 디지털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1:1 맞춤 교육으로 디지털기기 사용의 자신감 증가 및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증대하고, 소그룹으로 교육 대상자들의 정서적 유대감을 향상하고 우울감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