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마음을 담은 선물

용산구소식 6월호
#찰칵!
독자 사진 선정작을 소개합니다!
분리수거는 깨끗하게!
환경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 중의 기본! 분리수거 쓰레기들은 깨끗이 씻어 내보냅니다. 기름기나 붉은 양념이 묻은 플라스틱은 먼저 뜨거운 물로 헹구고 베이킹소다를 조금 뿌린 뒤, 주방세제를 묻힌 수세미로 문지르며 온수에 씻어내면 말끔히 닦인답니다. 가장 쉬운 환경보호의 실천, 함께해요!

권혜림(용문동)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고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따릉이(자전거)를 타고 다니고, 음식배달보단 포장을 하거나 재료를 사서 직접 요리를 해 먹어요. 불필요한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싶어요. 운동하니 건강도 좋아지네요.

정남숙(산천동)

나눠 입는 즐거움
어렸을 때부터 사촌언니의 옷을 물려받아 입고 커서인지 옷을 정리할 땐 바로 버리지 않고 주변에 사이즈 맞는 사람, 원하는 사람이 있는지 꼭 물어봅니다. 그러면 많은 경우 새 주인을 만나요. 기분 좋은 나눔도 하고, 옷도 제 역할을 더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박희선(문배동)

일석삼조의 친환경 습관
투명 페트병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라벨지를 제거해 20개 이상 모아 목요일에 주민센터에서 10L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왔습니다. 날이 더워져 페트병에 든 음료 소비가 늘어나는데 조금만 신경 쓰면 자원도 재활용하고, 환경도 지키고, 종량제 봉투도 받고, 일석삼조!

박아영(효창동)

소소한 습관으로 지키는 푸른 하늘
환경 보호를 위해 텀블러를 사용합니다! 하늘이 너무 아름다웠던 5월이었는데, 이런 풍경을 지키기 위해 지구가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소소하게는 분리수거를 열심히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요.

이주은(후암동)

#찰칵! 독자 사진 응모

무더위를 이기는 나만의 방법이나, 좋아하는 여름 간식이 있다면 소개글과 함께 공유해 주세요!
소개글(50자 이상)은 필수입니다. 보내주신 사진과 글은 다음 달 <용산구소식>에 게재됩니다.

참여방법

• 사진과 소개글을 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제출하거나 이메일 (una0901@yongsan.go.kr)로 보내주세요.
• 성함, 연락처, 주소(용산구 ○○동까지만), 사진 및 소개글은 필수입니다.
응모 기간 7월 12일까지
※ 참여해 주신 구민 중 5분을 선정하여 모바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