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파동
민관협력 찾아가는 집수리 사업 실시
5월 25일 사회적기업 에코토리 자원봉사자 연합(대표 이동한) 봉사자 10여 명이 청파동 관내 저소득 어르신 노후 주택의 도배, 방충망 설치, 수전 및 전등을 교체하는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에코토리 자원봉사자 연합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로 3년째 집수리 봉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청파동
푸른언덕지기 봉사단 밑반찬 나눔 행사 실시
5월 28일 청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혜정)에 소속된 푸른언덕지기봉사단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이 입맛을 잃지 않도록 제철인 열무김치와 양념불고기를 준비했고, 직접 가정에 전달하여 안부까지 확인했다.
용문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5월 22일 용문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순옥)는 관내 경로당 및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 주민 80가구에 가정식 반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전달했다. 불고기, 열무김치, 계란장조림, 떡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반찬 세트를 전달하며 건강상태 및 안부 확인도 병행함으로써 가정의 달을 맞아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누었다.
원효로 2동
온마을 동네배움터 학습-실천프로젝트 ‘캐리커처 재능나눔 봉사’
동 평생학습센터인 온마을 동네배움터(원효2동 주민센터)에서는 두 달간 배운 캐리커처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고자 원효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5~7세 총 22명의 아이들에게 재능기부를 진행, 총 8명의 재능 기부자들이 1시간에 걸쳐 캐리커처를 완성했다.
보광동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보광동은 보광극장(대표 강민수)과 함께 5월 20일 보광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연극공연을 펼쳤다. 이 공연은 보광동 노인복지후원회가 후원하여 도가니탕 밀키트도 함께 제공했다. 경품 추첨을 위한 룰렛 돌리기, 건강상담, 추억을 떠올리는 연극 공연(노인을 위하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원효로 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치 나눔’
원효로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미정) 회원들은 5월 13일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이틀에 걸쳐 직접 담근 배추김치(1상자, 5kg)를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있거나 경제적 부담이 있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60가구에 전달했다.
이촌 2동
어버이날 맞이 시티미션교회 경로잔치 개최
이촌2동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시티미션교회(담임목사 이규)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교회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직접 조리한 삼계탕 대접, 국악공연, 선물나눔 등을 통해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남영동
저소득 취약계층 무더위 나기 물품 지원 ‘여름아, 부탁해!’
남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미라)는 지난 5월 올여름 무더위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선풍기를 지원했다. 이번 선풍기 지원은 2024년 용산복지재단 ‘행복동네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세대를 직접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