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용산

나를 주목하개
용산에 댕플루언서가 떴다!

인터뷰 임혜선 사진 봉재석

용산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인구 대비 반려견 등록 수가 가장 많은 지역이다. 용산구는 구정 서비스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공익성에 재미를 더하는 동시에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행복한 용산구를 만들고자 홍보견 ‘댕플루언서’를 선정했다. 댕플루언서는 강아지를 뜻하는 ‘댕댕이(멍멍이)’와 ‘인플루언서’의 합성어로, 선정된 강아지들은 1년간 구정 홍보물,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모델, 구 유튜브 채널 브이로그 등 용산구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지난 3월 시작된 댕플루언서 선정에 지원한 강아지는 총 107마리. 그중 1, 2차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9마리 중 온라인 투표를 통해 꿍이(소형), 베타(중형), 성우(대형) 등 최종 3마리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홍보견 모두 파양과 유기됐던 아픔이 있지만 밝고 매력적인 아이들로,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용산구 1호 댕플루언서를 소개합니다!
(포메라니안, 2018년생, ♀, 이촌동 거주)

모델과 배우로도 활동한 적이 있는 프로 홍보견!
소심한 친구에게는 천천히 다가가
마음을 열게 하는 능력도 있어요!

홍보견으로 선정된 소감이 궁금해요!
용산을 대표할 만한 뛰어나고 귀여운 친구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 사이에서 꿍이가 당선된 것이 정말 꿈만 같아요. 힘들게 선정된 만큼 우리 반려인들이 가져야 할 펫티켓, 배려 지킴이 선두주자가 되겠습니다. 또 용산이 얼마나 아름다운 도시인지 알려 드릴게요!
꿍이와 알리고 싶은 용산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꿍이는 파양견이 모인 애견카페에서 만났는데요. 지금은 눈빛만 봐도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는 사이가 되었어요. 이제 꿍이와 함께 걷기 좋고 사진 찍기 좋은 동네를 다니며 여러 반려인에게 알리고 싶어요. 요즘 SNS에서 핫한 땡땡거리와 자랑하고 싶은 남산타워 야경 코스, 용산가족공원에서 한강 고수부지를 걸어 노들섬에서의 각종 행사도 보여주고 싶어요.
(셔틀랜드쉽독, 2018년생, ♂, 이촌동 거주)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애교쟁이 베타!
쌀알 같은 아랫니가 매력 포인트랍니다.

베타와 첫 만남이 궁금해요!
베타는 용산구 이태원동에 위치한 반려견 교육센터(독클래스)에서 임시보호를 하고 있었던 강아지예요. 파양이라는 아픈 과거에도 밝게 지내고 있으며, 댕플루언서 선정 과정에서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 베타를 입양하게 되었어요. 새로운 집에 오자마자 자기 집인 것처럼 잘 먹고, 잘 자고, 애교도 부려서 엄마 아빠는 하루하루 너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베타는 앞으로 어떻게 지내게 될까요?
베타는 이제 새 가족과 용산구에 재미난 곳도 많이 다니고, 용산구가 지금보다 더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살기에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할 예정입니다!
(삽살믹스, 2021년생, ♂, 이태원동 거주)

구청 잔디밭에서 매일 산책을 즐기는 순둥이!
만나면 반갑게 인사해 주세요~!

성우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가요?
용산구 댕플루언서로서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식당, 남산 산책길, 부군당 공원, 잠수교 산책로까지 용산구의 다양한 곳을 소개하고 싶어요. 또 기회가 된다면 용산의 어두운 밤길을 밝힐 수 있는 순찰 활동도 좋을 것 같아요. 안전한 용산을 만들고 싶어요!
홍보견으로 선정된 소감이 궁금해요!
제가 이태원에 살기도 하고, 용산구에 애정이 많아서 이곳의 로컬 비즈니스를 더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또 유기견 입양이 저랑 성우처럼 입양한 사람과 입양된 반려견 모두에게 정말 행복하고 보람찬 일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요. 성우가 세상에서 제일 똑똑하고 멋진 개는 아니겠지만 이런 의미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뽑힌 것은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주어진 모든 활동을 최선을 다해 볼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