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톡톡

이웃 사랑이 가득한
우리 동네 이야기

원효로 1동

원효 새마을금고 본점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후원

1월 15일 원효 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김민기)이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200만 원을 원효로제1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에게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촌 1동

새마을부녀회 바자회 개최

이촌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홍정희)는 1월 8일, 15일, 22일, 2월 5일 총 4회에 걸쳐 이촌역 4번 출구에서 바자회를 개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태원 1동

남부경로당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

이태원1동 남부경로당(회장 이범주)은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성금을 기부했다.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성금 62만 원을 모았고 1월 9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전달식을 진행했다.

후암동

LG유플러스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후원

LG유플러스에서 2월 15일 설명절 음식 및 전기요 선물 세트를, 19일에는 정월 대보름맞이 오곡밥·나물음식을 독거 저소득 어르신 가구에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LG유플러스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촌 2동

설맞이 연합 알뜰 바자회 개최

지난 2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동안 관내 이촌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임원숙)와 주부환경협의회(회장 김현정)에서는 설날을 맞이하여 연합 알뜰 바자회를 운영했다. 수익금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한남동

새마을부녀회 신규회원 모집

한남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신규회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9일까지이며, 20세 이상 한남동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에 종사하는 여성은 가입신청할 수 있다.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봉사에 뜻을 같이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문의 ☎ 010-8962-2745).

남영동

쪽방주민 이미용봉사 협약 체결

1월 26일 남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영숙), 서울역쪽방상담소(소장 유호연), 쎄아떼 이용미용전문학원(대표 진정영), 동 주민센터(동장 김효정) 4개 기관이 모여 이미용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용봉사는 201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앞으로도 매월 넷째 주 금요일마다 쪽방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원효로 2동

새마을부녀회, 설맞이 바자회 행사 개최

원효로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은화)는 2월 5일 어묵을 비롯한 김치전, 떡국떡, 참기름 등을 판매하여 수익금 일부를 사랑의 밑반찬으로 전달하는 등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판매 행사에 온정이 많은 원효로제2동 주민분들이 많이 구매해 주셨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용문동

설날맞이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1월 25일 용문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조광석)에서 이웃을 위해 백미 20kg 60포를 전달했다. 2월 1일에는 서울축협 용산지점(지점장 최춘성)에서 백미 10kg 15포를, 2월 7일 용산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 봉사단체 ‘다솜회’에서는 15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이웃에게 전달했다. 도원어린이집에서도 다양한 식품으로 ‘용·꿈 냉장고’를 채워 이웃사랑을 더했다.

청파동

청파새마을금고,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

2월 1일 청파새마을금고(이사장 안병선)에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웃사랑 성금 900만 원과 사랑의 좀도리쌀 119포를 전달했다. 성금은 관내 저소득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쌀은 저소득 주민들이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했다.

서빙고동

‘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설맞이 나눔행사’ 개최

2월 2일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에서 설맞이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지체장애인 50명에게 17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보광동

‘미래를 위한 작은 선물, 생일축하해!’ 사업 추진

보광동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파리바게뜨 보광점(점장 조국형)과 협약을 맺고 매달 2가구에 생일 축하 케이크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국형 점장은 “자라나는 아동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