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용산구민이 소개하는 여기, 용산!

용산구소식 8월호 <찰칵! 독자 사진> 선정작을 소개합니다!
문화와 여유가 있는 노들섬
노들섬에서 많은 문화행사가 열리는 사실을 아시나요? 더불어 한강의 시원함과 여유까지 느껴보세요!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랍니다! 아이가 먼저 가자고 말하는 노들섬! 가는 길에 BTS 사옥도 볼 수 있어요!

이윤경(효창동)

밤에도 반짝반짝 빛나는 경리단길
자유부인일 때 가는 곳은 이태원 경리단길이에요. 멋진 남산타워가 보이고 모든 게 아름답게 보이는 야경 불빛. 집에 가야 하는 시간은 어찌나 빨리 오는지! 육아에 함께 힘써주는 남편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소연(문배동)

도심 속 오아시스, 용산가족공원
용산으로 이사 오고 처음 가본 용산가족공원은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곳이었습니다. 녹음이 우거진 이곳에서 걷고, 벤치에 앉아서 멍하니 사색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많이 정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마음과 머리가 복잡할 때 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이곳을 걸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의람(한강로동)

도닥도닥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연못
나만의 용산 명소로 국립중앙박물관에 있는 연못과 팔각정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저에게 항상 평온함과 안정감을 가져다줘요. 마치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서울 도심의 복잡한 일상을 잊게 해주고, 그리운 어머니 품처럼 아늑하게 도닥도닥 마음을 어루만져 준답니다.

이정근(이촌동)

핑크펭귄 조망대가 있는 이촌 한강공원
한강은 멍 때리기도 좋고, 사진 찍기 좋은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노을 사진 찍으러 한강대교로 가시는데 이곳 서부이촌동 핑크펭귄 있는 곳도 용산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임유란(원효로2동)

찰칵! 독자 사진 응모

전통시장 방문기

이달의 테마는 ‘전통시장 방문기’입니다. 없는 게 없는 전통시장,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전통시장, 활력이 넘치는 전통시장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진을 소개글과 함께 보내주세요.

참여방법

• 사진과 소개글을 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제출하거나 이메일(mansukgun@yongsan.go.kr)로 보내주세요.
• 성함, 연락처, 주소(용산구 ○○동까지만), 사진 및 소개글(50자 이상)은 필수입니다.
응모 기간 9월 12일까지
※ ‌참여해 주신 구민 중 5분을 선정하여 모바일 쿠폰을 보내 드립니다.
(모바일쿠폰은 유효기간 내 사용하여야 하며, 전화번호 착오 기재 시 모바일 쿠폰 재발송이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