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돋보기

한강에서 즐기는 작은 도서관

북피크닉 서비스 이용하세요!

이지원 용산명예기자
이용 방법
  1. 오전 9시 30분 원효로2동 작은 도서관에서 대여
  2. 오후 6시까지 1층 주민센터에 반납(책이음 회원 카드 지참)
이용 물품

책 2권, 돗자리, 바구니, 탁자, 보드게임, 색연필, 소품용 꽃, 토퍼 등

이용 안내

원효로2동 작은도서관 두드림 02-2199-8755

용산은 멋진 자연환경인 한강을 끼고 있다. 바쁜 일상 중 가끔 시간이 날 때 한강을 호젓하게 산책하고 있노라면 절로 힐링이 되곤 한다. 한강에서 피크닉하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좀 챙겨 나올 걸 하는 아쉬움이 들곤 한다. 또 느긋하게 책을 읽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빈손인 내가 부끄럽게 느껴질 때가 있다. 하지만 피크닉에 필요한 물품들을 사자니 부담스럽기도 하고 귀찮기도 한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앞으로는 부담 없이 피크닉을 즐기자. 원효로2동 작은 도서관 두드림에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새로 ‘북피크닉 서비스’를 준비했기 때문이다.
북피크닉 서비스는 구민들이 야외에서 여가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피크닉에 필요한 돗자리와 바구니, 탁자, 사서 선생님이 추천하는 책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그리고 멋진 감성을 선사할 색연필과 소품용 꽃, 토퍼까지 그야말로 휴식에 꿀맛을 선사할 물품들로만 기획되었다. 또 원효로2동에서 이용하는 공유 물품 서비스 중 해먹을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고 즐거운 여가를 보낼 수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서비스인 만큼 아직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이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물품을 더 확대할 계획도 갖고 있다. 한강이 더 매력적인 요즘, 이러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