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마당

다가오는 여름맞이 준비 완료!

작지만 소중한 선물
저희는 신광여자고등학교 L.T.P(Love to People) 봉사동아리입니다.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을 대비해 지역 장애인분들이게 여름 필수품 ‘제습기’ 나눔 활동을 하였습니다. 비록 작은 선물이지만 지역 내 장애인분들이 습한 여름을 잘 이겨내시라고 준비해보았습니다. 우리 용산구민들도 모두 이 무더운 여름 힘내세요^^

김슬기(효창동)

먹거리로 여름 준비!
수박과 콩국수예요. 아직 본격적으로 여름 더위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찌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엄마가 수박을 자르시고 콩국수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아!! 여름 시작이구나~!!’를 느꼈네요. 올 여름도 많이 더울 것 같지만 제철과일과 시원한 콩국수로 모두모두 건강한 여름되세요. 더위야 가라♡

노가은(원효로제1동)

아름다운 한강에서 노을 보며 달려요~
다가오는 여름 휴가를 위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퇴근하고 매일 저녁마다 한강을 달리는데 따로 헬스장 갈 필요도 없어요. 노을지는 아름다운 한강을 보며 달리면 힘든줄 모르고 운동을 계속하게 되거든요. 어느 곳을 가도 이제 여름 향기가 솔솔 나는데 특히 한강에서는 더 진하게 느껴지네요. 6월 내내 열심히 한강에서 달려서 멋진 여름을 보낼 거예요.

이유진(원효로제2동)

제주행으로 뜨거운 여름 이길 거예요!
시원한 에어컨바람 쐬며, 달콤한 수박과 함께 책 읽는 게 최고의 여름준비라고 생각했는데요. 올해엔 제주 바다에서 뜨거운 여름을 식혀볼 계획입니다. 용산소식지를 통해 얻은 제주 유스호스텔 정보가 큰 도움 되었답니다. 물놀이용품 구매까지 마치고 나니 여름준비가 다된 것 같아 벌써부터 두근두근해져요.

노소연(원효로제1동)

2022년 활기찬 여름을 기대하며
코로나19 이후 여름 바캉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우리아이들. 이른 더위로 오랜만에 옷장을 정리하다보니 코로나 시기를 지나오면서 아이의 커진 몸에 가격표도 안 뗀 구명조끼. 수영복은 작아져 있었다. ㅠㅠ 작아지고 사용하지 않은 여름용품은 필요하신 분을 위해 나눔하려고 차곡차곡 정리해보았다. 비워지는 옷장만큼 나의 마음은 2022년 활기찬 여름을 기대해본다.

이수진(동빙고동)

찰칵! 독자 사진 응모

뜨거운 여름,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 함께 공유해요!

이달의 테마는 ‘에코 써머, 에코 라이프’입니다. 우리가 실천하는 친환경적 삶은 지속 가능한 우리 삶의 행복으로 되돌아옵니다. 이번 여름엔 일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를, 종이 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는 등 자연을 생각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여러분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보내주세요.

참여방법

• 사진과 소개글을 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해 제출하거나 이메일(imsangan@yongsan.go.kr)로 보내주세요.
• 성함, 연락처, 주소(용산구 ○○동까지만), 사진 및 소개글(100자 이상)은 필수입니다.
참여 기간 7월 14일(목)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