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On-Air
우리 동네 이야기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용산구 이야기, 우리 동네 공동체가 전하는 따뜻한 소식을 전합니다.
용문동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우수기부자 표창 전수
용문동주민센터는 지난 4월 8일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의 우수기부자 2명에게 표창을 전수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매년 정기적으로 성금 100만 원을 기부해오고 있는 용림씨엠종합건설 김후곤 대표에게 용산구청장 표창장을, 올해 용문동 학생들을 위해 성금 300만 원을 기부한 디자인앤빌더 박재석 대표에게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패를 전달하였다.
이날 표창을 수여 받은 김후곤 대표와 박재석 대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모금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나눔문화 확산과 더불어 함께 사는 용산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서빙고동
용산구 동주민센터 최초 공기청정 살균기 설치
서빙고동주민센터는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동청사 환경정비를 위해 용산구 최초로 민원실에 공기청정 살균기 임대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연면적 3,000㎡ 이상인 공공청사 관리책임자로서 이용자의 생명과 신체의 안전을 보호하고 위험을 방지하고자 함이며,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 감염병 팬데믹에 좀 더 쾌적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의 결과이다. 공기 살균기 2대의 설치뿐 아니라 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관리를 진행하여 살균, 탈취, 바이러스 제거 등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청사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과 보건의 의무를 다할 것을 기대한다.
원효로제1동
원효로제1동, 밑반찬 나눔 행사
지난 3월 26일 원효로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종환)는 동새마을부녀회와 함께 불고기, 어묵, 멸치 등 밑반찬을 만들어 홀몸 어르신, 거동 불편 장애인 등 80가구에게 전달하는 밑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분기별로 나눔 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몸이 불편해 음식조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김용관 원효로제1동장은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새마을부녀회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가득한 밑반찬 나눔이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파동
청파동, 봄맞이 ‘클린데이’ 실시
지난 4월 1일(금) 오전 8시에는 봄을 맞아 동 직원 및 청소지킴이 27명이 청파동 주민센터에서 출발하여 청파동 골목길 곳곳을 누비며 깨끗하게 청소하였다.
깨끗한 거리,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을 목표로 모인 이들은 각종 청소도구들로 관내 골목길 초입, 이면도로 및 상습투기지역을 청소하였다. 직원 및 청소지킴이의 자발적인 참여로 주민들의 깨끗한 거리, 무단투기 금지에 대한 의식을 제고할 수 있었다.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지 못하였지만 앞으로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더욱 더 깨끗하고 쾌적한 청파동을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후암동
우리동네 치매가족 자조모임 진행
후암동 치매안심가맹점(커피를 사랑한 소믈리애)에서 치매가족 힐링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우리동네 치매가족 자조모임은 치매환자 가족들 간의 정기 모임을 통해 경험의 공유 및 상호지지의 기회를 가지고, 치매환자의 조호와 관련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조호과정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게 돕는다. 치매안심센터는 동별 찾아가는 치매가족 자조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 접수는 용산구치매안심센터( ☎ 02-790-15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