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밥상 달그樂

지친 기운을 북돋아 주는
Berry Good! 복분자

본격적인 여름철, 후덥지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더위에 지치기 일쑤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제철 음식으로 몸의 에너지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분자는 피로에 지친 몸과 마음에 상큼한 에너지를 채워 주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남성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을 두루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시력에 좋은 안토시아닌 또한 블루베리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시력 보호와 안구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다른 베리류와 마찬가지로 비타민A와 비타민C를 비롯한 각종 미네랄과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는 물론,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얼핏 보면 산딸기와 비슷한데, 익으면서 붉어지는 산딸기와는 달리 복분자는 검은색으로 변하며 열매가 더 큽니다. 복분자 씨에도 수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복분자를 요리에 활용할 때도 통째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 스무디



준비물
복분자 원액 60ml 혹은 복분자 두 컵, 얼음 120g, 우유나 요쿠르트 80ml, 바나나 및 다른 과일, 꿀 1큰술

조리법
➊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복분자나 원액 60ml를 준비 합니다.
➋ 믹서기에 복분자와 얼음 120g, 우유나 요쿠르트를 차례로 넣습니다
➌ 이때 블루베리나 바나나, 산딸기 등 다른 과일이 있으면 함께 넣어 줍니다.
➍ 믹서기의 뚜껑을 잘 닫고 함께 갈아 줍니다.
➎ 컵에 담아 단맛을 첨가하고 싶다면 꿀 1큰술을 넣고, 민트 올려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