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SAN NEWS
공고일 이후에 폐업한 경우,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비영리기업·단체·법인 및 법인격 없는 조합, 국세청에 매출액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집합금지·영업제한 행정명령 위반 업체 등은 지원 대상이 아니다. 지원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업종별 관할 부서를 찾아 신청서, 신분증, 통장사본, 폐업사실증명원, 매출신고여부 확인, 소상공인 확인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해당 부서에서 자격요건 등을 심사, 10일 이내에 지원금을 지급한다.
침수 취약지역으로 유입·유출되는 하수량과 하수도 내 황화수소(H2S) 값, 악취 농도·발생 시점을 데이터화해 올해 말 구축되는 구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 시민들에게 공개한다. 구 실정에 맞는 하수도 ‘악취지도’도 새롭게 구축할 예정이며 모니터링 장치는 시민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맨홀뚜껑 삽입형’으로 제작 중이다.
공유주차장은 기존 거주자우선주차장 바닥에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설치, 특정인이 아닌 누구나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설이다. 스마트폰 ‘모두의 주차장’ 앱으로 구획 위치, 이용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하고 시간당 600원의 요금 결제 후 차량을 주차하면 된다. 구는 비용 부담이 덜한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 프리존 공간에는 시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키오스크·365일 이용이 가능한 무인 예약 대출 및 자가반납기가 설치되었으며,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에 따른 비상 상황 시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공간이다.
아동·청소년의 경제활동 이해 및 교육을 위한 플리마켓 운영 등으로 스마트 프리존 공간을 적극 활용하여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