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生 구의회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변화,
용산구의회가 시작합니다

검색창에 ‘용산구의회’를 입력한 후 홈페이지(www.yscl.go.kr)를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의정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생생_구의회_1
용산구의회, 제263회 임시회 개회
용산구의회(의장 김정재)는 3월 3일 본회의장에서 제263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3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4일부터 5일까지는 구정질문 및 답변, 8일부터 10일까지 상임위원회 활동에 이어 11일 제4차 본회의에서 당면안건을 처리하고 마무리됐습니다.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질문에 나선 의원은 오천진 의원, 고진숙 의원, 설혜영 의원으로 총 12건의 질문을 통해 구민 복리증진과 용산구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의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 부서의 동의안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처리한 안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건
생생_구의회_2
용산구의회 김정재 의장은 “이번 제263회 임시회는 구민들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심도 있는 구정질문과 조례안 처리를 통해 구민생활에 밀접하고 중요한 안건들이 잘 처리된 내실 있는 회기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구성
생생_구의회_3
용산구의회는 제2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구성하고, 본회의 직후 열린 예결특위 제1차 회의에서 위원장에 박미화 의원을, 부위원장에 최병산 의원을 각각 선출했습니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미화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출된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동료위원들과 적극 협력하여 본 특위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최병산 의원은 “심사가 효율적이고 심도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위원장과 보조를 맞춰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결산검사위원 선임, 대표위원에 고진숙 의원
생생_구의회_4
용산구의회는 제2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결을 통해 3명의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11일 의장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이번에 선임된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고진숙 용산구의회 의원을 비롯해 임광준 세무사와 이재우 세무사 그리고 이상미 세무사이며, 오는 3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관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집행 및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집행의 적정성, 재무운영의 적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검사하여 검사의견서를 제출하고, 6월에 개최되는 제265회 제1차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을 받을 예정입니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고진숙 의원은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예산이 목적에 맞게 집행됐는지 낭비는 없는지, 용산구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했는지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검토사항이 다음번 예산 편성 시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용산구의회 다음 의사 일정을 안내합니다
용산구의회 제264회 임시회가 오는 4월 20일부터 4월 27일까지 8일간 이어집니다. 제264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및 각종 당면 안건처리를 통해 구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