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生 구의회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변화,
용산구의회가 시작합니다

검색창에 ‘용산구의회’를 입력한 후 홈페이지(www.yscl.go.kr)를 방문하시면 더욱 다양한 의정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용산구의회, 제262회 임시회 개회
생생_구의회_1
생생_구의회_2
용산구의회(의장 김정재)의 첫 의사일정은 1월 28일 제2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로 시작되어,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거친 후 2월 5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상임위원회에서는 구청 각 부서의 2021년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소관 부서의 조례안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리한 안건은 총 4건으로 의원발의 조례안 1건, 구청장 제출 조례안 1건과 동의안 2건입니다. 직무대리를 수행한 장정호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262회 임시회는 2021년도의 시작을 알리는 올해의 첫 회기이다”라며, “의회와 집행부가 진정한 파트너로 더욱 협력하여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불어 행복한 용산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우리 구민들에게 큰 희망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습니다.
■ 처리안건
생생_구의회_3
용산구의회, 2021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생생_구의회_4
용산구의회(의장 김정재)는 1월 27일 14시 30분 용산구의회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장, 용산지구 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산구의회’ 명의로 용산구의회 의장이 전달했습니다. 김정재 의장은 2021년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면서 “국내·외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인도주의 정신으로 구호활동과 사회봉사활동 및 국제협력사업 등에 헌신하고 있는 적십자사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하며, “이번 적십자 회비 모금에 우리 구민들도 적극 동참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달 소감을 밝혔습니다.
※ 용산구의회 다음 의사일정을 안내합니다
용산구의회 제263회 임시회가 오는 3월 3일부터 3월 11일까지 9일간 이어집니다. 제263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및 각종 당면 안건처리는 물론 구정질문 및 답변을 통해 구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