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도전 시작하나 봄!
함께하나 봄!
2 용산청년지음 공유주방은 19~39세 용산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3 용산청년지음 휴게공간에는 피로를 풀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구비돼 있다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청년창업인을 만나다
2. 창업지원센터에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나요
3. 창업 후에 보람을 느꼈을 때
4. 창업을 계획 중인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팁이 있다면
2. 용산구민을 대상으로 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지원을 했습니다. 무엇보다 사무실 공간이 필요했는데 입주하면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고, 회의에 필요한 미팅룸 등 다른 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정말 감사하게도 저희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이 리뷰를 많이 남겨주세요. 긍정적인 리뷰를 볼 때 이 사업을 시작하길 잘했다는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 사이트가 3월에 오픈하는데 이런 보람 덕분에 레몬트리 직원 모두가 힘내서 준비하고 있고요.
4. 겁내지 말고 도전하라고 전하고 싶어요. 찾아보면 정부 차원부터 용산구까지 다양한 지원과 도움이 있거든요. 기회는 찾으면 얼마든지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이러면 어떨까’생각하는 데서 그치지 말고 뭐라도 지금 찾아보세요. 길은 분명히 있습니다.
2. 저희가 입주할 사무실을 알아보던 중에 온라인에서 공고를 봤어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지원했는데, 입주 후에도 여러 도움도 받았고요. 또 앞으로도 용산구의 다양한 창업 네트워크에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3. 좋은 피드백을 받았을 때죠. 저희가 만든 교구로 조카와 함께 놀았는데 너무 즐거웠다는 얘기가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저희가 처음 만든 상품이 전부 판매가 되었을 때도 좋았죠. 이런 경험을 양분으로 삼아 교육격차를 줄이고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는 일에 에스피에듀가 큰 몫을 했으면 좋겠어요.
4.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정부정책이 정말 다양하니까 잘 알아보시고 시작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창업 후에는 정말 다양한 변수들이 있거든요. 어려움이 있어도 쭉 진행할 소신을 가지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믿음을 가지고 시작하세요.
2. 저는 옷 공장 한 켠에 노트북 들고 앉아서 운영을 했었어요. 집에서 일하기도 했는데 사생활이랑 일이 분리되지 않으니까 힘들더라고요. 제가 용산구민인데, 알아보니 받을 수 있는 지원이 있어 신청했습니다. 여기엔 비슷한 환경의 기업들이 함께 있어서 동지애도 느끼고, 자극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아요.
3. 아무래도 플러비뉴의 옷을 입고 좋다고 얘기해주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 제일 보람차죠. 특히 저희의 업사이클링 취지에 공감해주시고, 좋아하는 분들이 계셔서 힘도 얻고요.
4. 창업과 관련해 다양한 정책들을 잘 찾아보면 창업을 어떻게 준비하고 시작할 수 있을지 경로 파악을 할 수 있어요. 그렇게 갈 길을 정하면 창업을 할 수 있고, 도움도 받을 수 있으니 먼저 열심히 찾아보시고 준비하세요.
2. 저희는 공간이 없어서, 저희 셋 중에 상황되는 집에서 모이거나 카페에서 작업을 했어요. 그런데 저희 중에 숙명여대 학생이 있어서 창업지원센터 입주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는데, 공간이 생긴 것 외에도 멘토링이나 세무회계 관련 강의와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좋고 공용공간의 시설도 좋아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3. 올해 압생티드라는 이름으로 백화점 팝업 스토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디자이너와 함께 열심히 개발 중인 워크웨어 관련 잡화들을 판매할 예정인데, 수익금을 보육원에 기부하기로 했어요. 저희가 하는 일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게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4. 창업과 관련된 공고나 기회가 있으면 무조건 도전하는 거요. 귀찮더라도 꼭 지원하세요.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저희처럼 마음이 맞는 친구들이랑 하라고 권하고 싶어요. 무조건 도전하세요!